본문 바로가기
콩지와 함께하는 외모관리

피부과에서 제공하는 6가지 곱슬머리 관리 팁

by 콩지(햄스터) 2023. 6. 16.

피부과에서 제공하는 6가지 곱슬머리 관리 팁

 

오늘은 곱슬머리를 관리하기 위한 피부과 의사의 조언 6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혹시 당신은 손질하기 힘들고 부드러움이 없는 거칠고 곱슬곱슬한 머리를 관리하는 것에 지쳤나요? 만약 그렇다면, 당신은 혼자가 아닙니다. 곱슬머리를 가진 우리들 중 많은 사람들이 머릿결을 비단결처럼 매끄럽게 유지하려고 애씁니다. 다행히도, 거칠고 곱슬곱슬한 머리카락을 부드럽게 하는 효과적인 방법들이 있는데, 오늘 여기서 우리는 6가지 유용한 팁들을 탐구하겠습니다. 

 

곱슬머리를 관리하기 위해 피부과 의사들은 아래의 팁을 알려줍니다.

 

1. 필요할 때만 머리를 감으세요

 

곱슬머리는 너무 자주 감으면 건조하고 푸석푸석해지고 관리하기가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두껍고 곱슬곱슬한 머리는 매일 감을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최적의 두피와 모발 건강을 위해 야외에서 오랫동안 노폐물에 노출되거나 운동을 해서 땀을 흘린다면 매일 머리를 감아주세요. 또한, 곱슬머리를 위해 만들어진 보습 샴푸를 선택하세요. 만약 여러분이 일반적으로 젤, 오일, 크림 등으로 머리카락을 스타일링한다면, 보습 샴푸 전에 세정 역할을 해주는 샴푸를 사용하는 것을 고려해 보세요. 머리를 감는 사이에 머리카락을 보호하기 위해 샤워 시 샤워 캡을 사용해 보세요.

 

2. 머리카락을 촉촉하게 유지하세요

곱슬머리는 다른 머리보다 더 건조합니다. 촉촉함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머리카락의 끝부분뿐만이 아니라 모든 부분을 컨디셔닝 해주세요. 샴푸로 머리를 감은 후 린스를 사용하세요. 그런 다음 헤어오일이나 영양제를 발라 보습에 도움을 줍니다. 머리가 매우 건조하거나 샴푸를 할 때 모발이 계속 엉킨다면 머리를 감기 전에 린스를 바르는 것도 좋습니다. 아르간 오일, 글리세린 또는 세틸 또는 스테아릴 알코올과 같은 지방알코올과 같은 성분이 포함된 컨디셔닝 제품을 찾으십시오.

 

3. 두피 관리를 열심히 하세요

머리를 감고 오랜 시간이 지나면 두피에 유분이 과다 분비되어 비듬이 생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듬 샴푸는 두피를 보송보송하게 해 줄 수 있습니다. 두피에만 비듬방지 샴푸를 바르고 2~10분 정도 방치하거나 라벨에 적힌 시간 동안 방치한 후 헹구세요. 그러고 나서 나머지 머리카락에 보습 샴푸를 사용하세요. 비듬이 생기면 피부과 전문의가 두피에 바르는 약을 처방해주기도 합니다.

 

4. 엉킨 머리카락을 푸세요

곱슬머리는 쉽게 엉킵니다. 머리를 감으려면 머리를 완전히 적신 후 컨디셔너를 사용해서 손가락이나 곱슬머리를 위해 고안된 사이가 넓은 빗을 사용해서 엉킨 머리카락을 푸세요. 머리카락을 부분별로 나누어 부분마다 빗을 빗으면 엉킴을 쉽게 풀 수 있습니다. 또한 머리가 젖어있을 때 머리를 빗는 것을 피해서 머리카락이 손상되는 것을 방지하세요. 또한, 머리를 감을 때도 반드시 머리카락을 풀어주세요.

 

5. 태양으로부터 곱슬머리를 보호하세요.

태양의 열과 자외선은 곱슬머리를 건조하고 상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곱슬머리를 보호하기 위해 챙이 넓은 모자로 가리거나 보습제를 통해 머리카락을 촉촉하게 유지하세요.

 

6. 잠자는 동안 머리카락을 관리하세요

가능하다면, 여러분은 머리카락을 보호하고 베개 커버와의 마찰을 통한 손상을 줄이기 위해 자기 전에 머리카락을 파인애플 모양 마냥 느슨하게 포니테일로 묶을 수 있습니다.

 

 

자연적으로 곱슬곱슬한 머리카락은 관리하기에 벅찬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숱이 많고 푸석한 곱슬머리는 다른 모발에 비해 손상되기 쉽고 건조해지기 쉽습니다. 하지만, 올바른 루틴과 헤어 관리 제품으로, 여러분은 여러분의 곱슬머리를 건강하고 멋지게 손질할 수 있습니다.